source: https://pixabay.com/ko/photos/%EC%B0%A8-%EC%BB%B5-%EB%A7%88%EC%8B%9C%EB%8B%A4-%ED%85%8C%EC%9D%B4%EB%B8%94-3190241/

Matcha project

42서울 아우터 Web 과제 중 Matcha project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과제의 목표는 소셜 매칭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입니다.(과제에는 dating website라고 표기돼있지만 저의 목표는 좀 다릅니다)

과제를 위한 여러 조건이 있지만 가장 포인트가 되는 부분은 "micro-framework"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ORM, validators, or a User Account Manager가 포함되지 않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제한 조건이 있습니다.

저는 백엔드 담당으로, 평소에 코딩테스트와 취미용으로 자주 사용한 언어이지만 web 개발은 해보지 않은 Python과 Flask 프레임워크로 개발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Why to write

어느 정도의 인원이 어느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야 소셜 매칭 웹 사이트를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잘 돌아갈까요? (잘 돌아간다는건 뭘까요?)

디자이너도 UI/UX 전문가도 없이 개발자 두 명이서 머리에 있는 생각을 이야기하고 개발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많은 난관을 겪고 또 헤쳐나가게 (혹은 피해가게) 될까요?

이런 시련들과 해결하거나 피해가는 과정을 기록해두면 언젠가의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비슷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그냥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어떤 점을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3.12.01 킥오프 미팅을 시작으로, 출발합니다🚀

+ Recent posts